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장 접근성이 좋은 요세미티 숙소 위치 3곳과 숙소를 함께 추천하겠습니다. 요세미티는 제주도의 약 1.6배 크기로 숙소를 어디로 잡느냐에 따라 접근성이 크게 차이납니다. 실제 가본 경험과 정보를 토대로 이 포스팅 하나로 요세미티 숙소 예약을 끝낼 수 있게 도와 드리겠습니다.
요세미티 숙소 위치
요세미티 숙소 위치는 크게 요세미티 밸리, 피시캠프, 엘포털을 추천합니다. 이 3곳 외에도 요세미티 중심부와는 멀리 떨어져 있지만 식당가가 있는 다운타운인 오크허스트까지 4곳을 소개하겠습니다.
1. 요세미티 밸리
주요 스팟과 가까운 숙소를 찾는다면
요세미티 가볼만한 주요 스팟들이 가까워서 이곳에 숙소를 잡으면 무료 셔틀 이용해서 돌아다니기 좋습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 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이곳에 있는 숙소에서 묵는다면 요세미티 입장시 차량당 입장료 $35 가 면제됩니다.(요세미티 입장료)
이곳에는 3곳의 숙소가 있으며 그 외에는 모두 캠핑 사이트입니다.
- 요세미티 밸리 로지 : 가장 인기 많은 3성급 호텔, 1박에 30만-60만원 정도, 최소 한두달 전에 예약 필요
- 더 아와니 : 4성급 호텔, 1박에 1백만원 정도, 이곳도 인기가 많아 미리 예약이 필요
- 커리 빌리지 : 1성급 산장형 객실, 냉난방을 갖춘 글램핑
요세미티 밸리 숙소 최저가로 예약하기
2. 피시캠프
다소 멀지만 좋은 숙소를 찾는다면
요세미티의 주요 스팟인 터널뷰까지 차량으로 50분 –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위치입니다. 식당이 많은 아래쪽 오크허스트까지 차로 20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이곳도 요세미티 숙소 위치로 추천합니다.
- 테나야 앳 요세미티 : 1박에 40만-60만원, 4성급 호텔, 고급 로지, 수영장, 자쿠지, 스모어 가능
- 와워나 : 1박에 40만 -50만원, 3성급 호텔
- 내로우 게이지 인 : 1박에 25만-30만원, 3성급 호텔
피시캠프 숙소 최저가로 예약하기
3. 엘포털
주요 스팟과의 거리와 숙소 컨디션 둘다 잡고 싶다면
요세미티 주요 스팟까지 차량으로 30분 – 40분 소요되는 위치입니다. 접근성이 좋은데다가 3성급의 호텔들이기 때문에 숙소 퀄리티도 가성비 있는 곳입니다. 거리와 숙소 컨디션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 요세미티 시더 로지 : 1박 30만 – 35만원
- 요세미티 뷰 로지 : 1박 35만-40만원
요세미티 엘포털 숙소 예약하기
4. 오크허스트
식당, 마트 접근성과 좀 더 가성비 있는 숙소를 찾는다면
요세미티 터널뷰에서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되는 다운타운입니다. 마트나 식당의 접근성이 좋고 숙소 가격이 퀄리티 대비 저렴해서 요세미티와 거리가 조금 있어도 편의성을 좀 더 추구한다면 추천하는 요세미티 숙소 위치입니다.
- 요세미티 사우스 게이트 호텔 앤 스위트 : 1박 20만원 이내
- 베스트 웨스턴 플러스 요세미티 게이트웨이 인 : 1박 20만-25만원
오크허스트 숙소 예약하기
미국 요세미티에서 캠핑을 하지 않는 이상 숙소 위치 옵션은 위의 4개가 가장 베스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본인의 여행 스타일에 맞춰서 접근성, 숙소 컨디션, 편의성 어떤 것이 중요한지 고려하시고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요세미티 밸리에 있는 숙소들은 매우 빠르게 마감되기 때문에 원하는 시기에 숙박하고 싶다면 미리 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련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