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을 이용 후 적립하거나 각종 연계 신용카드로 적립한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어떻게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는 다양하지만 여기서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를 바탕으로 항공권 구입, 항공권 업그레이드 등을 위주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일리지 항공권 구입
항공사 마일리지의 경우 가장 가성비 있게 쓸 수 있는 방법은 마일리지를 이용해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신용카드 사용 시 마일리지 적립되는 상품들이 있어 항공권 구입을 위한 마일리지를 충분히 모을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얼마를 사용해야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항공권을 구입하더라도 유류할증료와 해외공항 시설 사용료 등은 별도로 지불해야 합니다. 추가 금액을 발권일 당일의 환율, 국제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습니다.
마일리지 사용 기준표
한국 출도착/경유 시 목적지에 따른 필요 마일리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평수기(보통날) 기준의 마일리지 공제표이기 때문에 성수기에는 평수기 대비 50% 추가 공제됩니다. 2023년-2024년 아시아나 성수기 기준도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성수기 기준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시 성수기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성수기 구분은 출발지의 탑승일을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공제표상 지역 구분
위의 마일리지 사용 기준표에 명시된 지역 구분을 취항 도시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좌석 승급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활용해서 기존 구매한 티켓의 좌석을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이코노미를 비즈니스 또는 비즈니스 스마티움으로 승급할 수 있는데 각 노선별 공제되는 마일리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표는 평수기 기준의 좌석승급 마일리지 공제표기 때문에 성수기에는 평수기 대비 50% 추가 공제됩니다. 공제표상의 지역과, 성수기 기준은 마일리지 항공권 구입 시 적용되는 내용과 동일하니 상단의 표 2, 표 3을 참고해 주세요.
기타 사용처
항공권 구입, 좌석 승급 외에도 다양한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처가 있습니다. 초과 수하물 요금 결제, 라운지 이용, 반려동물 동반 요금 결제 시에도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라운지 이용을 제외하고는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사용하는 것이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것으로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항공권 구입 시 참고할 수 있는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성수기 기준표 등을 소개했습니다. 잘 살펴보시고 이제까지 쌓아둔 아시아나 마일리지를 알차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