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를 맞아 일본으로 여행을 계획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해당 포스팅에서는 일본여행 준비물 리스트 9가지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막상 가려고 준비를 하다보면 무얼 챙겨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꼭 필요한 일본여행 준비물 리스트 9가지 참고하셔서 행복한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일본여행 준비물 리스트
1. 여권
일본여행 필수 준비물 완벽 체크리스트에 반드시 빠질 수 없는 여권. 일부 국가에서는 여권의 유효기간이 최소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입국이 가능하다는 규정들이 있는데요. 일본의 경우는 입국시 여권의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일본입국시 여권유효기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대한민국 일본국 대사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입국시 체류예정기간보다 여권의 유효기간은 더 많이 남아있어야 하니 일본여행 일정이 확정되면 여권의 유효기간을 확인하셔서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2. 항공권
일본여행시 항공권의 가격은 어떤 지역으로 여행을 하는지, 어떤 기간에 여행을 하는지에 따라 편차가 큽니다. 예를 들어서, 일본 남쪽에 위치한 오키나와의 여행하기 좋은 기간은 6월-9월인데 이때는 성수기로 오키나와로 여행하는 여행자가 많은만큼 오키나와행 항공에 대한 수요 증가로 다른 기간에 비해 항공권이 5만원-10만원 더 비쌀 수 있습니다.
3. 환전
일본은 아날로그를 참 좋아하는 나라답게 전체 결제수단의 80%가 현금(2022년 11월 기준)이라고 합니다. 최근 일본은 과거 제가 기억하는 일본과 다르게 카드를 받는 식당이나 상점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흔히 노포라고 불리는 맛집들에서는 카드 사용이 일체되지 않았기 때문에 일본여행 경비의 일부는 꼭 엔화로 미리 환전해서 가시길 바랍니다.
해외겸용카드의 경우 원화 결제시 추가로 부과되는 수수료를 방지하기 위해 각 카드사에 원화결제 차단서비스를 미리 신청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4. 유심칩
해외여행시 데이터 로밍, 유심칩, 포켓파이 중에 고려를 많이 하실텐데요. 일본여행시에는 유심칩을 사용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데이터 로밍의 경우에는 유심칩에 비해 상대적으로 비용이 높고, 포켓파이는 여러명이 공유하는 경우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최근 일본 여행시 한국에서 미리 구입해갔던 유심은 하루 2GB 사용하는 플랜으로 일본 여행 4일 동안 총 12,000원 정도 비용이 들었는데요. 하루에 3천원꼴이고, 거의 모든 상황에서 잘 터졌기 때문에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5. 구글맵 다운로드
일본은 구글맵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어떤 지역에 사람이 많이 있는지 표시해 줄 뿐만 아니라, 각종 대중교통 수단의 도착 예정시간도 확인할 수 있어 미리 다운로드 받아놓고 가면 현지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미리 다운로드 받아서 여행갈 곳의 맛집들의 별점을 구글맵에서 확인하고 미리 저장해 두고 가면 좋습니다.
6. 비짓재팬 작성하기
비짓재팬이란, 코로나 이후 일본 여행이 다시 재개되면서 일본 후생노동성에서 비대면 입국 수속 서비스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비짓 재팬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회원가입 후, 본인의 여권정보, 일본 체류 기간 및 체류 장소 등 기존에 입국심사서에 작성했던 내용을 미리 온라인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입국시 비짓재팬 작성을 미리 마친 입국자들을 위한 줄이 따로 있어서 빠르게 입국수속할 수 있으니 한국에서 미리 작성하고 출국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7. 동전지갑
일본은 동전의 금액가치가 한국에 비해 높은편입니다. 500엔. 즉, 원화로 4700원 정도하는 엔화도 동전으로 있기 때문에 결제 한번으로 동전이 많이 생깁니다. 그래서 꼭 엔화 동전지갑을 여분으로 하나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8. 전기어댑터
일본의 전압은 100V이기 때문에 꼭 전기어댑터를 챙겨가셔야 합니다. 많이들 일본의 전압은 110V로 알고 계시는데 실제로는 100V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렵게 생각하실 필요 없이 한국인들이 흔히 말하는 돼지코 즉, 110V 전기어댑터를 챙겨가시면 됩니다.
9. 파파고번역기
일본은 아무리 관광지라 하더라도 영어메뉴판이 준비되지 않은 식당이 꽤 많은 편이고, 여행하면서 영어로 소통하기 어려운 상황이 꽤 많이 발생합니다. 파파고번역기에 이미지 번역 기능이 있는데, 번역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카메라로 촬영하면 해당하는 부분의 일본어를 한국어로 빠르게 번역해 줍니다. 파파고 번역기의 이미지를 통한 번역 기능은 특히 식당에서 많이 사용했기에 번역기 앱도 사전에 꼭 미리 다운로드 받아가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일본여행 준비물 리스트 9가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여행짐 챙기실 때 다른 물건들보다 일본여행 준비물 리스트에 있는 9가지를 가장 먼저 체크하셔서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