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일본 여행 준비물로 비짓재팬 등록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일본 입국 수속 시간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면세품 구입, 세관 신고에도 편리하게 사용되는 비짓재팬 등록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2월 업데이트)
비짓재팬 웹 이란?
비짓재팬 웹(Visit Japan Web)은 일본에 입국(또는 귀국)시 입국 수속을 보다 편리하게 하기 위해서 입국 심사, 세관 신고 등 기존 종이로 작성했던 것을 웹으로 미리 작성해서 입국 시 간단하게 QR 스캔 후 입국 수속을 빠르게 마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입니다.
코로나 이후 일본 방문에 대한 규제가 완화됨에 따라 입국 또는 귀국하는 인원이 많아짐에 따라 입국 수속 줄도 공항마다 길어졌습니다. 비짓재팬 등록을 하지 않고 입국을 하면 입국 신고서를 별도로 작성해야 하고 대면으로 수속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꽤 많이 소요됩니다. 비짓재팬 등록을 한 경우에는 기계로 QR 코드만 스캔하면 돼서 입국 수속을 밟는 시간이 훨씬 단축됩니다. 작성하는 데 오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빠른 입국을 원하신다면 일본으로 떠나기 전, 비짓재팬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짓재팬 등록 준비물
비짓재팬 웹 등록을 위해서 필요한 것은 여권, 항공권, 이메일 주소입니다.
비짓재팬 웹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이메일 주소로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시 이메일로 발송되는 코드도 입력해야 하므로 본인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또한 입국, 귀국 예정일 및 항공편 명을 입력해야 하므로 항공권 또는 항공편 정보도 비짓재팬 작성 시 필요합니다.
비짓재팬 등록방법
비짓재팬 등록 시 기본적으로 영문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비짓재팬 웹사이트를 한글로 변환하면 입력해야 하는 칸들에 대한 부연 설명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비지트재팬 등록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 비짓재팬 웹(Visit Japan Web)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
- 이용자 등록 > 본인 정보 입력
- 면세 QR코드 이용 여부는 나중에 바꿀 수 있으므로 여기서는 없음으로 체크하고 넘어가도 됩니다.
- 여권을 카메라로 촬영하면 여권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는데 여권 인식이 안 될 경우 수기로 여권 정보를 입력합니다.
- 일본 내 연락처 : 임의로 입력하는 부분으로 호텔 주소도 입력 가능
- 우편번호
- 도도부현 : 우편번호 입력 시 자동 입력
- 시구정촌명 : 우편번호 입력 시 자동 입력
- 이후의 주소 : 세부 주소
- 체류지, 호텔명
- 입국, 귀국 예정 등록 > 입국, 귀국 예정 신규 등록
- 여행명 : ‘오사카 여행’ 등 본인이 구분할 용도로 작성
- 일본 도착 예정일
- 항공사명 : 예시) 7C (항공편 명이 7C2022라면)
- 편명(숫자만) : 예시) 2022 (항공편 명이 7C2022라면)
- 입국심사, 세관신고 – QR 코드
여기까지 따라오셨다면 비지트재팬 등록 방법은 모두 끝났습니다.
많은 분들이 일본 내 연락처에서 도도부현, 시구정촌명 입력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데요. 호텔의 우편번호만 정확히 입력한다면 도도부현, 시구정촌명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일본의 우편번호는 5자리로 되어 있으며 호텔 바우처 또는 구글맵에서 검색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비짓재팬 웹 내에서 여권 스캔 후 면세 구입 등록을 해두면 면세 상품을 구입할 때마다 여권을 보여줘야 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면세 QR은 공항 면세점을 제외한 면세점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QR 스캔을 지원하는 면세 매장에서만 활용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일본 돈키호테에서는 QR 스캔을 지원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4년 1월 25일 업데이트 : 입국심사와 세관신고의 바코드가 하나로 통합되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