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태국여행 경비를 정리하겠습니다. 태국 치앙마이에서 6박 7일 머물렀던 기준이며 방콕과 치앙마이 물가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태국 어떤 지역을 여행 하시더라도 참고하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태국여행 총경비와 태국 여행 1인 경비, 1일치 경비 등도 함께 소개합니다.
태국여행 경비
태국은 한국에 비해 물가가 훨씬 싸기 때문에 정말 최소한의 비용으로 멋있게 즐길 수 있는 도시입니다. 특히 마사지가 저렴하여 태국 여행을 가시면 꼭 1일 1마사지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단의 치앙마이 6박 7일 경비는 숙박비, 항공료를 제외하고 2인이서 사용한 경비입니다. 6일로 나눈다고 가정 했을때 2인이서 하루에 총 95,000원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 태국여행 경비 : 하루 95,000원 (2인 기준, 숙박비/항공료 제외)
아래 이미지를 누르시면 각 일별 사용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숙박비는 어떤 곳에 머무르느냐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저의 경우 2인이서 1박당 최소 9만원부터 최대 24만원까지 드는 곳에서 숙박을 했습니다.
태국여행 6박 7일 경비를 1인당 비용으로 산정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항공료 : 37만원
- 숙박비 : 42만원 (1일 7만원)
- 여행 경비 : 28만 5천원
- 총 1인당 경비 : 107만 5천원
- 1인당 1일 경비 : 15만원 (항공료, 숙박비 포함)
태국여행 경비는 항공료 제외하고 1인당 하루 10만원 내외(숙박비 포함)로 사용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 줄일 수 있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부담없이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 입니다.
태국 물가
태국 물가는 한국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항공료, 숙박비 포함해서 1인당 하루에 15만원 정도면 매우 풍족하게 여행 다녀올 수 있으니 태국 어디든 꼭 한번 다녀오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 식비 : 약 3천원
- 커피 : 약 1천 5백원
- 마사지 : 약 1만 5천원 (고급 마사지)
- 쿠킹클래스 : 약 3만원 ~ 5만원
태국 식비/마사지 등 물가 확인하기
태국 여행하기 좋은 달
태국 여행하기 좋은 달은 11월 ~ 2월 입니다. 맑은 날씨가 지속되기 때문에 이때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좋지만 우기에 방문하더라도 한국 장마처럼 내내 비가 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여행하기 좋습니다.
태국여행 준비물 꿀팁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