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해외여행 갈 때 esim 사용하시는 분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따로 실물 유심칩을 2~3일 기다려서 배송받거나 직접 수령하러 가지 않아도 되고, 유심칩을 갈아끼울 필요도 없어 사용법이 간편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태국 esim 사용법 및 후기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태국 esim 사용법
요즘 대부분의 핸드폰 기종에서는 esim 사용이 가능합니다. esim 사용 가능 기종 확인 방법이 간단하니 esim 구입 전에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설정 > 셀룰러 > eSIM 추가
- esim 구입 후 받은 바우처에 있는 QR 코드 스캔 또는 직접 코드 입력
- esim 활성화 계속 진행
- 기본 회선은 ‘메인’으로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데이터 > 새로 등록한 회선(esim)으로 설정
- 셀룰러 데이터 전환 허용을 off 로 전환
- 셀룰러 데이터 전환 허용이 켜져 있다면 로밍 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필히 꺼두셔야 합니다.
*주의 : esim 연결시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3번 esim 활성화는 기기에 따라 다르지만 5분 ~ 30분까지 걸리기도 합니다. 중간에 오래걸린다고 esim을 삭제하면 다시 esim 구입을 해야하기 때문에 중간에 문제가 있더라도 절대 삭제하지 말고 구입처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제까지 esim 을 5번 사용해 보면서 esim에 문제가 있었던 경우는 없었고 기기에서 느리게 설치되었거나 한국에서 설치해서 활성화 불가라고 뜬 경우밖에 없었습니다. 한국에서는 각 국가의 통신망이 잡히지 않으니 esim을 활성화 할 수 없다고 뜨는 것은 문제 있는 것이 아닌 지극히 정상입니다.
태국 esim 추천
태국 여행시 직접 사용해 본 esim 입니다. 구입 후 바로 바우처가 날아오기 때문에 여행 직전에 촉박하게 esim 구입이 필요한 분이라면 추천합니다.
치앙마이 외곽으로 갔을 때도 안 터진 적이 없었고 저렴한 가격에 사용 용량도 많아서 모자르지 않게 여행 내내 잘 쓸 수 있었습니다. 최대 10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데 가격은 1일당 1,400원 꼴이라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태국 esim 구입 바로가기
일반 유심칩의 경우에 기기에서 직접 교체해야 하고 여행 기간 동안 기존의 유심칩은 잃어버리지 않게 잘 보관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픽업 및 설치에 시간이 소요된다는 단점도 있는데 이에 반해 esim은 너무나 간편하기 때문에 사용법이 전혀 어렵지 않으니 이번 태국 여행에서는 esim 사용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