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여행을 간다면 한번쯤 가볼만한 싱가포르 슈퍼트리쇼 시간, 명당, 가는 법 등 꿀팁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싱가포르 슈퍼트리쇼
싱가포르 슈퍼트리쇼는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에 위치한 가든스 바이 더 베이라는 식물원에서 열리는 무료 공연입니다. 18개의 거대한 인공 슈퍼트리를 음악과 빛을 활용해서 입이 딱 벌어지는 쇼기 때문에 싱가포르에 방문하는 여행객이라면 꼭 한번 관람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세계 최대의 식물원으로 야외정원(베이 사우스, 베이 이스트, 베이 센트럴)과 실내정원(플라워 돔, 클라우드 포레스트)를 둘러볼 수 있으며 슈퍼트리쇼가 열리는 슈퍼트리 그로브와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인공 폭포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슈퍼트리쇼가 진행되는 곳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지만 그 외의 거대한 식물원을 둘러보고 싶다면 입장권을 구입해야 합니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입장권 구입하기
슈퍼트리쇼 시간
싱가포르 슈퍼트리쇼는 매일 2회, 각각 15분씩 진행됩니다.
- 7:45 PM – 8:00 PM
- 8:45 PM – 9:00 PM
슈퍼트리쇼 명당
슈퍼트리쇼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쇼이다 보니 싱가포르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그래서 슈퍼트리쇼 시작 전에 미리 도착해서 명당을 선점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30분-1시간 전에 도착해서 나들이를 즐기면서 슈퍼트리쇼 명당을 선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10분-15분 전에 도착해도 꽤 좋은 곳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슈퍼트리쇼 명당을 크게 3가지로 나눠보았습니다.
- 슈퍼트리 그로브 : 18개의 슈퍼트리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 슈퍼트리 아래 : 18개의 슈퍼트리 아래에는 돗자리를 깔고 누워서 자리를 잡은 사람들이 많은데요. 누워서 하늘을 보며 관람하기 좋습니다.
- (유료) OCBC 스카이웨이 : OCBC 스카이웨이는 지상에서 22m 위에 위치한 공중 다리로 슈퍼트리를 가장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른 슈퍼트리쇼 명당들이 무료인데 비해 OCBC 스카이웨이는 별도의 입장권을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좀 더 유유자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OCBC 스카이웨이 입장권은 성인 SGD 10, 어린이(3세-12세) SGD 6 이기 때문에 좀 더 가까이서 전망과 함께 슈퍼트리쇼를 가까이서 관람하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 가는법
슈퍼트리쇼가 진행되는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마리나베이에 위치해 있어서 갈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합니다. 차량, MTR, 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MTR 역은 베이프론트(Bayfront)역입니다. 마리나 베이 샌즈 사이에 지나갈 수 있는 길이 있어서 슈퍼트리쇼 관람이 끝나면 직원이 안내하는 방향으로 조금 걷다보면 MRT 역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마리나베이에 위치해서 접근성도 좋고, OCBC 스카이웨이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무료로 볼 수 있는 빛과 음악의 쇼인 싱가포르 슈퍼트리쇼! 한번쯤은 경험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관련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