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금문교 자전거 대여해서 소살리토 가는 방법 총정리 & 페리 시간표 2023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자전거 대여해서 소살리토까지 건너는 것은 샌프란시스코에 방문했다면 한번쯤은 해볼만한 활동입니다. 저는 샌프란시스코 방문할 때마다 빼놓지 않고 소살리토까지 자전거를 타고 갔다가 페리를 타고 돌아오는 코스를 즐깁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자전거 탈 수 있는 코스소살리토에서 즐길거리, 페리 시간표까지 모두 알려 드리겠습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자전거 대여, 소살리토 자전거, 샌프란시스코 소살리토 페리 시간표 및 요금

샌프란시스코 자전거 대여점 3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자전거 대여점들은 피셔맨스 워프 쪽에 집중적으로 모여 있습니다. 크고 작은 업체들이 많기 때문에 좋은 자전거를 보유했는지, 대여료가 어떻게 되는지, 반납을 위한 영업시간이 언제까지인지 등을 주로 살펴보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샌프란시스코 자전거 대여점에서는 정차시 사용할 수 있는 자물쇠와 헬멧을 함께 세트로 대여해 주기 때문에 따로 준비할 부분은 없습니다. 샌프란시스코 소살리토까지 자전거를 탄다면 편안한 복장과 물 정도만 준비하면 됩니다.

또한, 본인의 체력에 따라서 전기 자전거를 대여하고 싶다면 전기 자전거 보유 여부도 확인해야 합니다. 대표적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자전거 대여점 3곳을 소개하겠습니다.

블레이징 새들스

블레이징 새들스(Blazing Saddles)는 샌프란시스코에 지점을 5군데나 가지고 있는 유명하고 오래된 자전거 대여점입니다.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5개 지점은 매일 오전 8시에 오픈해서 일찍부터 자전거를 빌릴 수 있으며, 늦게 반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원하는 만큼 자전거를 이용하고 반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피셔맨스 워프에 위치한 두 지점(Pier 41, 2715 Hyde Street)은 24시간 반납도 가능하기 때문에 늦은 시간에 이용한다면 해당 지점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2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골든 게이트 브리지

골든 게이트 브리지 바이크 렌탈샵(Golden Gate Bridge Bike Rental)은 다른 자전거 렌탈샵에 비해 골든게이트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전 9시에 오픈하고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오후 6시 또는 7시에 문을 닫습니다.

여기서는 아이들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자전거나 2인용 자전거 등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온가족이 함께 즐길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하면 최대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언리미티드 바이킹

언리미티드 바이킹 샌프란시스코(Unlimited Biking San Francisco)도 금문교에서 가까운 지점을 두고 있으며 총 3군데의 지점을 운영중입니다. 운영시간은 모든 지점이 오전 9시 – 오후 7시까지이며 2시간, 4시간, 하루단위로 다양하게 자전거를 빌릴 수 있어서 금문교를 건너지 않고 샌프란시스코에서 자전거를 탈 때 이용하기 좋은 업체입니다.

만약 초행길이라서, 혹은 혼자라서 금문교를 자전거로 건너기 어렵다면 가이드와 함께하는 자전거 투어를 예약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3시간 소요되는 자전거 투어에는 무제한 자전거 탑승권도 포함되어 있어서 보다 가성비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무제한 자전거 가격 보러가기

샌프란시스코 금문교 자전거

샌프란시스코 금문교를 시작으로 소살리토를 찍고 돌아오는 코스는 처음부터 끝까지 자전거로 진행할 수도 있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돌아올 때는 페리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살리토 페리를 타는 것도 좋은 경험이기 때문에 갈 때는 자전거, 돌아올 때는 페리를 이용하는 코스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스 소개

보통 피셔맨스 워프 쪽에 자전거 렌탈샵이 몰려 있기 때문에 여기서 자전거를 대여한 후에 금문교를 건너 소살리토로 넘어가는 코스를 대부분 이용합니다.

중간에 시간이 넉넉하다면 금문교 경치를 구경하기 좋은 골든게이트 뷰포인트 1, 골든게이트 뷰포인트 2, 배터리 스펜서, 골든게이트 베이커스 해변 등을 경유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소살리토 맛집

열심히 자전거를 타고 소살리토까지 도착했으면 굉장히 허기지기 때문에 어떤 음식을 먹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소살리토에 자전거 타고 오는 여행객들이 많기 때문에 자전거 주차장이 잘 마련되어 있습니다. 자전거 주차는 유료 자전거 전용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자전거당 $5이니 자전거 렌탈샵에서 빌려주는 자물쇠를 이용해 잠궈두고 편하게 식사하시길 바랍니다.

햄버거스

햄버거스(Hamburgers)는 줄서서 먹는 햄버거집입니다. 특별한 맛은 아닌데 소살리토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꾸준히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저는 항상 소살리토 햄버거스 먹을려고 페달을 열심히 밟았기 때문에 소살리토에 도착하면 자전거 주차하고 가장 먼저 이곳으로 달려옵니다.

매장 내부에서 먹을 공간은 매우 비좁기 때문에 테이크 아웃으로 주문해서 잔디에 앉아 바다를 보면서 햄버거를 먹으면 좋습니다.

메뉴는 기본 햄버거, 치즈버거, 피칸테버거, 하와이안 버거, 비비큐 치킨 등이며 가격은 8불에서 10불 정도입니다. 여기에 감자튀김과 음료까지 추가하면 6-7불 정도 추가됩니다. 햄버거 가격치고 싼편은 아니지만 소살리토 관광지 물가를 감안하고 보면 나쁘지 않습니다.

살리토스 크랩 하우스

살리토스 크랩 하우스(Salito’s Crab House & Prime rib)은 소살리토 대표 해산물 맛집으로 크랩이 유명한 곳입니다. 크랩이 약 70불 정도 가격이며 2명이서 먹는다면 100불 정도 나옵니다. 프라임 립도 레귤러 컷이 45불부터 시작해 80불까지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경치 좋은 곳에서 맛있는 식사하고 싶다면 추천해 보는 레스토랑 입니다.

래퍼스 아이스크림

래퍼스 아이스크림(Lappert’s Ice Cream)은 소살리토에서 시작되어 미국 캘리포니아 전역에 10개 정도 지점이 있는 아이스크림 가게입니다. 하와이안 씨솔트, 코나커피 맛 등이 유명하며 소살리토에서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소살리토 페리 시간표

소살리토에서 샌프란시스코로 넘어오는 페리 코스는 2가지가 있습니다. 페리 운영하는 회사에 따라서 소살리토에서 피어41(Pier 41)로 도착하는 페리와 페리빌딩(Ferry Building)으로 넘어오는 페리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자전거 대여점이 피어41에서 가깝지만 피크 시간의 경우에는 한번 자칫 늦어지면 자전거 반납 시간을 놓칠 수 있으니 가급적 돌아오는 시간과 페리 시간을 확인해서 탑승하시길 바랍니다.

소살리토에서 샌프란시스코까지 페리로 30분 정도 걸리지만 피크 시간에 페리 탑승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줄 서 있다가 페리 탑승 정원이 차면 그 다음 페리를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피크 시간이라면 자전거 반납 1-2시간 전에 돌아갈 채비를 해야 합니다.

소살리토 – 피어41

소살리토 페리 코스 첫번째. 피어41로 돌아오는 페리는 블루 앤 골드(Blue & Glod)라는 업체가 운영합니다. 공휴일 포함 주말의 시간표와 평일의 페리 시간표가 다르니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성인 기준으로 페리 요금은 $14.25이며 노인/어린이의 경우 $8.5입니다. 소살리토에서 피어41 사이를 운행하는 블루 앤 골드 페리는 사설 업체이기 때문에 클리퍼카드를 받지 않거나 클리퍼 카드 할인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피어41 도착 페리 평일 시간표
피어41 도착 페리 주말 시간표

피어41-페리빌딩 사이에 운영되는 2023년 페리 시간표 및 각종 정보는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살리토 – 페리빌딩

소살리토 페리 코스 두번째. 페리빌딩으로 돌아오는 페리는 골든 게이트 소살리토 페리(Golden Gate Sausalito)라는 업체가 운영합니다. 공휴일 포함 주말의 시간표와 평일의 페리 시간표가 다르니 아래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성인 기준으로 페리 요금은 $14.00이며 클리퍼 카드 이용시 $7.75로 대폭 할인됩니다. 이 외에도 노인/어린이 요금은 $7.00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샌프란시스코 소살리토 페리 시간표(평일)
페리빌딩 도착 페리 평일 시간표
샌프란시스코 소살리토 페리 시간표(주말)
페리빌딩 도착 페리 주말 시간표

소살리토-페리빌딩 사이에 운영되는 2023년 페리 시간표 및 각종 정보는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마지막으로 샌프란시스코 자전거 대여, 금문교 자전거 투어 및 소살리토 페리 시간표 등 전체 소개를 마칩니다. 샌프란시스코를 보다 잘 느낄 수 있으며 기억에 남는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하고 싶다면 꼭 추천해 보는 액티비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