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키나와 3박4일 경비 – 항공권부터 숙박비, 식비까지 총정리!

최근 다녀온 2023년 일본 오키나와 여행을 토대로 1인당 일본 오키나와 3박4일 경비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키나와 여행경비는 어떤 여행 스타일을 추구하느냐에 따라 비용이 크게 차이가 날 수 있는데요. 항공권부터 숙박비, 식비, 렌트비 등 실제 사용 금액 기준으로 정리했으니 오키나와 여행 예산 계획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키나와 3박4일 경비 총정리

먼저 저희가 여행한 스타일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여행 스타일과 비교해 보시고 어느 정도까지 예산 차이가 날지 예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5인 이서 3박 4일 동안 오키나와를 여행했고, 이동은 도착한 날부터 귀국하는 날까지 렌트카를 이용했습니다. 식사는 매끼 맛있는 것을 찾아 풍족하게 먹었으며 매일 야식으로 술과 안줏거리는 편의점이나 마트를 이용했습니다. 숙소는 1박은 나하 시내에서, 2박은 아메리칸 빌리지에서 했습니다. 나하 시내에서는 국제거리 가까운 곳에 침대 5개 있는 가정집 스타일의 오래된 것 같지만 깔끔한 숙소를 이용했고, 아메리칸 빌리지에서는 중심부에서 다소 거리는 있지만 도보로 이용 가능했으며 수영장이 있는 매우 넓고 깔끔한 최신식 숙소를 이용했습니다.

술을 안 드시거나 소식을 하시는 경우 저희보다 오키나와 여행경비가 좀 더 적게 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키나와 3박4일 경비
<오키나와 1인당 여행경비>

오키나와 3박4일 경비로 저희는 인당 총 83만 원을 사용했습니다. 위의 총경비에서 인천공항까지 이동하는 교통비 및 인천공항 식비, 간식비 등과 일본에서 개인적으로 지출한 쇼핑 비용은 제외했습니다.

항공권

오키나와 왕복 항공권은 여행 한 달 전에 구입했으며 언제 여행하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보통 32만 원 ~ 40만 원 선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을 이용했고 2023년 기준으로 제주항공 오키나와 항공편은 출발 편이 오후 1:30이며 귀국 편이 16:35라서 오고 가는데 부담스럽지 않은 시간이었습니다.

숙소

오키나와 숙소로는 대부분 남부 나하 시내 또는 중부 아메리칸 빌리지를 고려하실 텐데요. 저희는 나하 1박, 아메리칸 빌리지 2박으로 예약했습니다.

오키나와 3박4일 일정이시라면 각각 매력 있는 곳이니 두 곳 모두 숙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차량

오키나와 차량 렌트는 오키나와 오박사를 통해 SUV 차량을 예약했습니다. 예약금 및 보험 포함해서 렌트 총비용은 34만 원 정도였습니다. 렌터카 예약 시 홈페이지에서 보험은 최대 범위로 선택해서 예약을 했는데 막상 가서 보니 스스로 사고 냈을 경우는 커버되지 않는 보험이었습니다. 그래서 현지에서 스스로 사고 날 경우까지 커버되는 보험 상품으로 업그레이드해서 진행했습니다. 오키나와 렌터카 이용 시 발생하는 대부분의 사고는 다른 차량과 나는 것이 아닌 주차장에서 혼자 벽을 들이받는 경우가 많다고 하니 보험은 최대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키나와에서는 소형차량이 많아서 도로의 폭도 그에 따라 꽤 좁은 편입니다. 오키나와 차량 렌트 시 인원이 많은 것이 아니라면 가급적 소형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크지 않은 SUV를 렌트했는데 고속도로를 달릴 때는 문제없었지만 나하 시내에서 운전할 때나 골목골목 들어가면 다소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식사

식사는 보통 한 끼당 6-7천 원 정도 사용했으며 술을 마시거나 소고기, 회전 초밥 등을 먹었을 때는 인당 1만 7천 원-2만 원 정도 사용했습니다. 야키니쿠와 회전 초밥은 꽤 퀄리티 있는 식당을 방문했는데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이 들었습니다.

입장료

입장료를 받는 관광지는 만좌모와 츄라우미 수족관을 방문했습니다. 만좌모 입장료는 성인 기준으로 100엔이라 꽤 저렴한 편이었고, 츄라우미 수족관 입장권 구입은 쿄다 휴게소에서 했기 때문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기타 비용

그 외의 기타 비용으로는 고속도로 이용 시 통행료, 일본 유심칩, 단체 기념품 티셔츠 구입 등이 있었습니다. 세부 이용내역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키나와 여행경비 상세내역

오키나와 여행경비는 1인당 항공권까지 포함해서 83만 원 정도 들었습니다. 본인의 여행 스타일에 따라 제가 제시한 기준보다 더 들지, 덜 들지 참고하실 수 있는 자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1. 오키나와 기념품 – 선물하기 좋은 쇼핑리스트 10
  2. 오키나와 스노쿨링 스팟 추천, 준비물 및 꿀팁
  3. 일본 필수 준비물 체크리스트9

Leave a Comment